[새해기획] 1976년생 용띠 가장 "그래도 가족!"◀ 앵 커 ▶ 용띠들의 올해 소망을 들어보고 우리 사회의 해법을 찾아보는 새해 기획보도 시간입니다. 코로나19와 경기 침체으로 많은 이승연2024년 01월 04일
[기획보도5] 임업재해 예방..작업현장 미리 알려만줘도..◀ 앵 커 ▶임업 재해 기획보도 마지막 시간입니다. 가을을 맞아 전국 산림에서벌목 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임업 재해가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는,실효성 있는 안전이승연2023년 10월 06일
[기획보도:기자출연] 임업재해, 그 이유와 대책은?[기획보도:기자출연] 임업재해, 그 이유와 대책은? <앵커> 이번 임업 재해 현장을 취재한 이승연 기자와 이야기 더 나눠보겠습니다. 이 기자, 산업재해라고 하면,이승연2023년 10월 06일
[기획보도4] 사망자 '고령 비정규직..' 위험의 외주화◀ 앵 커 ▶임업재해 기획보도 4번째 시간입니다.산림청은 수십 년째 막대한 예산을 들여 산림 사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임업 현장에서 다치거나 죽는 사람들은 대체로이승연2023년 10월 05일
[기획보도3] 산림재해 안전비용으로 "안전모도 못 사"◀ 앵 커 ▶임업현장의 안전 문제를 살펴보는 기획보도 오늘도 이어가겠습니다.임업 현장에서는 예측하기 힘든 낙하물과 기계톱에 의한 부상 위험이 높습니다.그래서 안전이승연2023년 10월 04일
[기획보도2] 병원까지 2시간, "골든타임 놓친다"◀ 앵 커 ▶ 춘천MBC는 재해가 빈발하는 임업 현장의 실태와 원인, 대책을 연속 보도합니다.오늘은 두 번째로, 임업 재해 현장의 골든타임 문제를 짚어보이승연2023년 10월 04일
[기획보도1] "40도 급경사지가 일터"◀ 앵 커 ▶두 발을 딛고 서기도 힘든 40도 급경사지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산에서 일하는 임업 노동자들인데요최근 5년 동안 '임업' 현장에서 7이승연2023년 10월 02일
[리포트] 국가·지방정원 지정 경쟁 '치열◀ 앵 커 ▶국가정원으로 가는 길 기획보도.국가정원이 관광객 유치와 지역 활성화 효과를 거두면서전국 지자체들이 정원 등록 경쟁에 뛰어들었는데요.전국 8곳에서&nb김도균2023년 09월 28일
[국가정원으로 가는 길-1] 순천만 국가정원을 가다!◀ 앵 커 ▶ 춘천시는 '호수 국가정원' 지정이라는큰 그림을 갖고단계적으로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춘천MBC는춘천시가 구상하는 정원이 어떤 모습이고얼마큼의김도균2023년 09월 27일
<강원고속철도시대 3> 강원 철도 '수도권 연결 사활'◀앵커▶ '강원고속철도시대를 열자!' 기획보도, 마지막 시간입니다. 강원도 고속철도망은 내부를 잇는 시기를 당기는 것 만큼 수도권과 연결망을 촘촘하게 하는 것이 강화길2022년 02월 02일
<강원고속철도시대 2> 단절 춘천-원주 고속철도 언제 연결? (2/1)◀앵커▶ '강원고속철도시대를 열자' 기획보도, 두 번째 시간입니다. 강원도가 구축하고 있는 'ㅁ'자 철도망에서 유독 비어있는 한 자리가 바로 춘천-원주 철도입니다.강화길2022년 02월 01일
<강원고속철도시대 1> 강원 고속 철도시대 '2027년 윤곽' (1/31)◀앵커▶ 새해 들어 동해선 철도의 마지막 미연결구간인 강릉-고성 제진 철도가 착공했습니다. 이로써 강원도에서 동서남북, 사방으로 고속철도가 다니는 시대가 머지 않았습니강화길2022년 01월 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