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로그인

시청자 불만처리 위원회란?

춘천MBC 시청자불만처리위원회는 시청자에게 불이익이 있거나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지 아니하는 사항 및 방송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대한 의견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절차와 분쟁의 조정 등에 관한 사항을 관장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위원회는 위원장(기획심의팀장)과 위원(불만사항 해당부서 국장)으로 구성해 시청자 불만사항 발생시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여 해결방안을 강구합니다.


신청대상


신청제외


불만처리 신청방법

불만처리 절차

보내주신 시청자 불만처리신청서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1.  불만처리신청서의 내용에 대한 사실조사를 실시해 시청자불만처리위원회를 개최하고 해당부서에서 해결방안을 강구합니다. 
  2.  불만처리 결과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접수 1개월 이내에 불만처리 신청인에게 통보하며, 기간내 처리되지 않거나 처리내용이 미흡하다고 판단될 경우 시청자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하여 심의토록 조치합니다. 
  3.  경영진과 부서장들이 참석하는시청자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심의한 결정사항을 해당 부서장이 수용하도록 권고합니다. 
  4.  해당 부서장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권고사항을 수용하여야 하며 처리결과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불만처리 신청인에게 통보합니다.

신청서 받기

불만처리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