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인터뷰]강원진학지원센터 입시 전문가 ::::: 기사
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강원도

[이슈&인터뷰]강원진학지원센터 입시 전문가

수능 시험이 끝난 뒤 일선 학교에서는 진학지도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그래서 춘천mbc는 오늘부터 입시 전문가를 모시고 대입 정보를 듣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이 자리에 강원진학지원센터 조원교 선생님이 나와계십니다.



Q. 지금 강원도교육청 진학지원센터에서 입시 지원책을 세우고 계신대요, 이제 면접 일정이 시작됐습니다.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A. 네, 지금이 대학별 수시 면접 시즌이다보니 강원진학지원센터에서는 많은 모의 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20일에는 춘천 권역 교대 지원자를 위한 모의 면접이 열리고요. 의대, 치대, 한의대 모의면접은 권역별 대입지원관이 상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주요 대학을 비롯한 일단 대학 면접은 서류 기반 면접을 실시하는데요, 서류 기반 면접은 자기소개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실시되는 면접입니다. 아마 학생들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담임 선생님들과 함께 준비해주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수능 가채점 결과, 평소 모의고사 성적보다 성적이 월등히 높을 경우, 수시를 과감히 포기하고 정시를 택하라고 하던데요, 선생님, 어떻게 생각하세요?



A. 네, 다만 신중히 선택을 해야 합니다. 정시는 전년도와는 전혀 다른 입시 결과를 보일 수도 있는데요, 경쟁률, 수능 역역별 반영 비율과 가산점 부여 방식 등에 따라 합격선의 변동이 심해집니다. 특히 올해는 졸업생 수가 예년보다 많고요, 또 내년에는 교육과정이 바뀌어서 재수 기피현상이 나타날 것이란 예측도 있고, 반대로 정시 확대로 인해 재수가 늘 거란 예측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하향, 안정세가 나타날 경우에는, 이미 지원한 수시 대학 이상의 합격을 장담할 수가 없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Q. 그렇다면, 수능 최저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거나 정시 지원을 목표로 한 경우에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까요?



A. 일단, 자신에게 유리한 대학을 찾아내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정시에서는 1점 차이로 당락이 갈라질 수 있기 때문에 대학별 환산점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12월 20일에는 모든 수시 일정이 끝나는데요, 수시 등록을 하지 않은 인원들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 인원이 보통 정시 모집 인원에 이월되어서 포함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Q. 끝으로, 지금 수험생들에게는 진학 상담이 절실할 텐데요, 대학에서 입학사정관으로 있었던 분들이 직접 상담을 해주신다면서요?



네, 강원도에서는 전국에서 최초로 대학 현장에서 학생들을 평가하던 입학사정관 13명이 대입지원관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예약만 하시면 되고요,



대입지원관들은 교통이 불편한 산간벽지 학교도 방문하기 때문에 가까운 지역의 대입지원관실에 전화로 신청하면 됩니다. 이 때, 학교생활기록부와 모의평가 성적표 등을 준비해오시면 더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달 12월 14일에는 춘천, 원주, 강릉 권역별로 정시 지원자를 위한 일대일 상담도 열리니까요, 상담을 받고 싶은 분들은 신청하시면 됩니다.





-네, 지금까지 강원도교육청 진학지원센터 조원교 선생님과 말씀 나눴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허주희

 카톡 뉴스제보 인제군 양구군                                                

 화천군 홍천군청  춘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