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인터뷰]한림대 입학팀장 안형준 ::::: 기사
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이슈&인터뷰]한림대 입학팀장 안형준

◀ANC▶

입시 전문가를 모시고 대입 정보를 듣는 '이슈&인터뷰' 시간입니다. 오늘은 마지막 시간으로, 한림대학교 안형준 입학팀장님 모셨습니다.


Q. 한림대는 다음주에 수시 면접이 시작되는데요. 어떻게 답변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까요?


A. 한림대학교의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평가요소는 인성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은 2개 영역을 평가합니다.


 첫 번째는 입학사정관이 학생부, 자기소개서로 서류평가를 하면서 진위를 검증하는 면접이고, 두 번째는 관용과 배려, 포용, 개방성을 평가는 인성 영역입니다.


 점수를 잘 받기 위해 거짓이나 과장된 답변으로 면접을 시작하면, 면접 말미에는 답변을 제대로 못해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학교 생활 중 경험, 활동, 노력 등 기억에 남았던 일들을 중심으로 솔직하게 답변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한림대는 면접시험도 기출 문제가 있다던데, 사실인가요?


A. 네, 한림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기출문제가 있습니다. 이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면접상황을 만들어 연습하면 도움이 되겠죠. 친구나 부모님, 선생님과 모의면접을 해보고 의견을 주고 받으며 고쳐야 할 부분을 확인하면 실제 면접을 잘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수험표, 신분증 등 준비물도 잊지 마시고요, 이름은 물론, 성적과 출신고교 등을 알 수 없는 블라인드 면접이므로, 교복을 착용하면 면접에 응시할 수 없는 것도 명심해야 합니다.


Q. 면접장에 들어가면 지원자들은 긴장될 텐데요,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A. 네, 면접은 학생 1명을 2명의 교수 또는 입학사정관이 진행합니다. 학생 1명에 15분 정도 걸리고요,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반영 비율은 30%로 높은 편입니다.


 전년도 사례를 보면, 너무 긴장하여 자신감 없는 답변을 하거나, 외워서 답변하는 듯한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밝은 표정으로 또박또박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연습을 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한림대 지원자들을 위해서 꼭 조언해주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요?


A. 최근 한림대는 차별화된 입학 전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시모집에서는 수능 점수가 가장 좋은 2개 영역만 반영합니다. 우선 국어, 영어, 수학 중 최상위 1개 영역을 60% 반영하며, 나머지 영역 중 점수가 가장 높은 영역을 40% 반영하기 때문에, 본인이 가고 싶은 전공을 지원하는 데 유리합니다.


 입학 후에도 자유롭게 전공을 바꿀 수 있어서, 수능 점수로 희망학과 합격이 어려울 것 같으면, 차선의 학과를 지원해서 합격 확률을 높이는 방법도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네, 지금까지 한림대학교 안형준 입학팀장님과 말씀 나눴습니다. 감사합니다.//

           ◀END▶


허주희

 카톡 뉴스제보 인제군 양구군                                                

 화천군 홍천군청  춘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