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양수발전소 확정 ::::: 기사
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홍천

홍천 양수발전소 확정

◀ANC▶

홍천군이 신청한 양수발전소 유치 계획이 받아들여졌습니다. 이에따라 1조원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이 진행될 예정인데 이에 반대하는 주민들을 어떻게 설득할 지가 관건입니다. 김혁면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



한국수력원자력은 신규 양수발전소 건설 후보지로 홍천군을 비롯한 전국 3개 지역을 선정했습니다.



◀INT▶강태호 양수발전소 부지선정위원장(1순위 (충북)영동군,2순위 홍천군,3순위 포천시가 선정됐다)



그동안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

범군민추진위원회까지 구성한 홍천군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지역 발전에 큰 전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수발전소 건설이 시작되면

홍천군 일대에는 2030년까지 1조원이 넘는

공사비가 투입되고, 7천5백여 명의 고용효과와 2천7백억 원에 달하는 소득효과가 예상됩니다.



◀INT▶허필홍 홍천군수(새로운 성장동력이 새로운 출발을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구요.지금 매우 기쁘다)



또한 발전소 건설과 관련해 주변지역에는 모두 546억원의 발전기금이 전달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양수발전소 유치를 강력히 반대해 온 해당 지역 주민들은 오늘 발표에 분노를 넘어 허탈함마저 보이고 있습니다.



◀INT▶김종문 홍천군 화촌면 풍천2리(열심히 싸우고 했는데 그게 수포로 돌아갔다 생각하니까 착잡하고..뭐라고 할 말이 없다)



(S/U) 한수원의 계획대로라면 2030년에는 제가 있는 이 곳에 6백메가와트 규모의 양수발전소가 들어서게 됩니다.



홍천군은 양수발전소 유치에 따라 그동안 강원도가 밝힌 잣나무 숲 단지 조성 등 관광지 개발 계획도 구체화 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이렇다할 개발 사업이 없던 홍천군이 양수발전소 유치를 계기로 활력을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 B C NEWS 김혁면입니다.

김혁면

 카톡 뉴스제보 인제군 양구군                                                

 화천군 홍천군청  춘천시